LA 평통(회장 이승우)이 지난달 28일 LA동양선교교회(담임 김지훈 목사) 비전센터에서 제20기 자문위원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가졌다.
이만희 총무간사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국기에 대한 경례, 양 국가 제창(애국가, 미국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한 후 배국희 수석부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우리는 대통령 평화통일 자문위원들로 국가의 통일 정책, 국제사회 기류 및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의 흐름을 파악하고 평화통일에 이바지하는 자들이 되자”고 말했다.
민주평통 소개 영상을 시청한 후 김익수 기획운영 간사가 ‘평통위원의 역할과 책무’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한 후 이승우 회장이 ‘평통 자문위원 우리는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할 것인가?’에 대한 주제로 공공외교 평화통일 강연을 실시했다.
이 회장은 “관심, 보호, 지식, 책임, 존중이라는 행동강령 다섯 가지로 한 민족의 역사와 민족정신에 대해 설명했다. 평화통일 자문위원의 역할은 평화통일 의견을 청취하고, 수렴한 가운데 정책을 건의하는 활동을 하는 것으로, 왜 평화통일이어야만 하는가? 첫째, 국민의 목소리를 담은 건의, 자문 강화. 둘째, 지역의 평화통일 중심 역할 수행, 셋째, 동포사회와 함께 평화통일 공공외교 선도. 넷째, 청년시대의 평화통일 강화”를 강조했다.
http://christianvision.net/sub_read.html?uid=13282§ion=sc18§ion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