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성 작가초청 북한인권 문제 및 한반도 평화통일 특별강연회

북한 인권 책으로는 최초로 베스트 셀러에 오른 “이지성의 1만 킬로미터”의 저자 이지성 작가를 모시고 북한 인권 문제와 한반도 평화통일 특별강연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저희 민주평통LA협의회와 미주성시화운동본부 공동주최로 개최된 이날 강연회에서 이지성 작가는 목숨을 걸고 탈북민 구출작전을 펼치며 수많은 목숨을 구하고 있는 ‘수퍼맨 목사’를 도와 현장활동은 물론, 탈북민 구출과 탈북로드 정비비용, 동참후원을 모으는 역할로서 수퍼맨 목사의 후원자 역할을 해오게된 과정을 설명하였습니다.

특히 불행하게도 우리의 북한인권법에는 북한 난민을 구출하고 돕는 내용은 없이 우리 민족의 자유를 억압한 경우가 많다고 역설하였으며, 오히려 일본과 미국정부가 먼저 북한인권법을 제정하였었다고 지적하고 작가 본인도 이 일을 시작하며 정신병자 취급을 받은사실과, 전정부에서의 탈북민구조활동에 방해를 받은 사실도 폭로하였습니다.

미국내에서 한국의 인권문제는 위안부 인권이라는 인식이 뿌리박혀있다며, 종북세력들의 통일운동의 단면을 이야기하고, 한인교계 및 한인사회도 이러한 사실을 인지하고 각성하여 우리 민족으로서의 인권문제를 관심을 기울이고 다뤄야하는 책임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북한인권에 기초한 한반도 평화에 대해 미국을 실질적으로 움직이는 유대인과의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고, 잘못된 평화관으로 대한민국이 위태롭게 하지말고 자유와 인권이 포함된 인권운동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강조하였습니다.